기획예산담당관 정인호입니다.
193쪽, 지방행정 홍보 사무관리비입니다. 해양치유산업 등 군정 주요 역점사업 홍보 광고 3,300인데요. 이것은 신문사 지면을 통한 특산품 역점사업 홍보가 되겠습니다. 두 번째, 장보고수산물축제 광고 2,200만 원. 청산도 슬로우걷기축제 광고, 이것도 신문사 지면을 통한 축제 개최 시에 광고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매체 활용 농수축산 특산품 홍보는 지면, 신문사, 인터넷도 광고들이 있습니다. 인터넷 배너광고를 통해서 홍보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군정영상 홍보 전광판은 지금 현재 용산역라든지 광주 송정역, 서울 광화문 등 이렇게 전광판을 이용해서 하는 광고가 있고요. 또 하나는 광주 신세계백화점 사거리라든지 KBS 사옥 이런 곳은 영상을 전광판 형태로 광고하는 것을 같이 망라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들은 이런, 여기라든지 주요…… 다중이 집합하는 공간에 전광판을 통해서 우리 군정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방송사 완도 홍보 캠페인 광고는, 이것은 KBS, MBC, KBC 등 중간 중간에 스폿 광고라고 하는데요. 드라마라든가 뉴스 중간 중간 그때에 우리 전복이라든지 특산품 또 해양치유산업을 광고하고 있는 예산이 되겠습니다. 신문 등 간행물 구독료가 3,690만 원이 지금 반영이 되어 있는데. 이것은 군수님실, 부군수님실, 기획예산담당관 등 이 예산에서 신문 구독료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군정기록 보존 사진 인화료는, 이것은 일반적인 옛날에 비해서 직접 인화는 많이 줄었습니다만 그래도 특산품이라든지 관광지 전경사진이 필요할 경우에는 인화를 해서 우리 읍면에다가 배부해 주고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신문스크랩 서비스 사용료는, 이 스크랩하기 위해서는 아이서퍼라는 프로그램 사용료가 되겠습니다. 프리미엄 뉴스 서비스 사용료는 연합이라든지 뉴스1, 뉴시스, 통신사들 사용료가 되겠습니다. 이것은 연간 사용료가 되겠습니다. 군 대표 SNS 광고 1,200만 원이고요. SNS 기자단 발대식 물품 구입, 그다음에 홍보대사 위촉패 제작, 영상 카메라 소모품은 500만 원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다음 장이 되겠습니다. 군정 기록물 편집프로그램 구독료는 이 프로그램 구독료가 되겠고요. 연간 사용료가 되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운영 영상콘텐츠 제작은 지금 유튜브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우리 군청 홍보팀 직원이 하든지, 그렇지 않으면 각 부서 직원들 협조를 받아서 제작을 하고 있는데요. 이 부분이 콘텐츠에 한계가 있습니다.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외주 제작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3,300만 원을 반영했고요. 금년에도 수빙수를 통한 우리 영상콘텐츠를 제작해서 많은 구독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빙수 같은 경우에는 편당 40~50만 정도 구독자가 접속을 했고, 완도나이스는 약 5,000만 명…… 5,000명 정도의 구독자가 접속을 했습니다. SNS 콘텐츠 제작 플랫폼 사용료 100만 원, SNS 홍보 물품구입비는 120만 원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하단에 방송영상산업유치 및 육성에 사무관리비인데요. 첫 번째, 전복 판촉 6시 내고향 특별방송인데, 이것은 저희들이 이 전복이 시기적으로 집중 출하될 시기나 이럴 때는 6시 내고향을 통해서 특별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6시 내고향뿐만 아니고 전국시대를 포함한 많은 시청자들이 많이 시청하는 시간대를 골라서 프로그램을 통해서 우리 특산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소안도, 생일도 가고 싶은 섬 특집방송인데요. 금년까지는 생일도만 했는데 소안도까지 넣어서 지금 같이 특집방송을 제작할 계획입니다. 해조류 포털 및 유튜브 홍보인데요. 이것은 지금 저희들이 해조류 생산시기에 맞춰서 매생이, 미역, 다시마, 김, 톳을 포털하고 유튜브를 통해서 집중 홍보할 계획입니다. 이 부분은 내년에 처음으로 시도할 계획입니다. 이것은 해조류 생산시기에 맞춰서 한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가급적이면 방송하고도 연계될 수 있으면 같이 연계해서 세 가지 어떤 매체를 통해서 우리 해조류를 홍보해 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산물 홍보 전국시대 특집방송은 3,000만 원 반영됐습니다.
다음은 195페이지입니다. 어영차 바다야 10개 시군 공동제작은 몇 년 전부터 우리 전남에 인근 수산 시군이 공동제작비를 출연해서 어영차 바다를 제작해서 방송하고 있습니다. 매주 주말에 방송되고 있습니다. 교양·예능 프로그램 제작 3,000만 원, 9편에 2억 7,000, 시사·정보 프로그램 제작 3,000 만 원, 9편에 2억 7,000입니다. 금년 예산은 각각 6편이 반영되어 있는데, 우리 그 지역의 여러 가지 특산품 홍보에는, 특산품 홍보라든지 군정현황을 홍보하는 데에는 교양·예능과 시사·정보 프로그램이 굉장히 효과가 큽니다. 금년 같은 경우도 예능은 12편, 교양은 약 41편 정도 유치해서 우리 군에 여러 가지 자원들을 이렇게 홍보했습니다. 내년에는 아마 위드 코로나 시대가 되고 있겠지마는 비대면이 당분간 지속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 분야에 어떤 홍보를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군정홍보 방송 촬영 선박임차비인데, 이것은 방송에, 이것이 촬영할 때는 그 어업인들의 그 배를 빌려갈 때 임차비가 되겠습니다. 1,440만 원 반영했습니다. TV방송 기록 보존용 저장장치 구입 288만 원, 각종 방송 프로그램 촬영 소모품 구입비 1,500만 원 반영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보충설명을 마치겠습니다.